캔들(봉) 길게 나온 형태를 장대양봉, 장대음봉 이라고 하죠.

장대양봉은 매수세(주식을 사는사람)가 많아서 만들어진 형태라 주식 보유자라면 아주 좋은 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장대음봉은 매도세(주식을 파는사람)가 많아서 만들어진 형태라 주식 보유자라면 아주 안좋은 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꼬리가 달려 있는 캔들(봉)


(왼쪽) 꼬리 없는 장대양봉은 장중(주식을 사고파는 시간)에 아침 9시 장이 열리면서 시가(시작가격)이 밑에아래 빨간 동그라미에서 시작해서 검은선(장중 주가흐름 표시) 위에 빨간 동그라미 오후 3시 30분 종가(장이 종료된 가격)으로 꼬리 없이 고가가 종가와 동일또는 비슷하게 장대 양봉을 그린 형태.


(오른쪽) 위꼬리 장대양봉은 시가(시작가격)이 왼쪽 양봉과 같은 시가(시작가격)로 시작 하여 장중에 고가는 훨씬 높은 가격으로 올라갔었지만 이후 주가가 하락 하여 종가(장이 종료된 가격)이 왼쪽 장대 양봉과 같은 위치에서 장이 마감됨을 확인 할 수 있는 형태.





(왼쪽) 아래꼬리 장대양봉은 9시 장시작 시가(시작가격)으로 시작하여 매도세(주식을 파는 사람)힘이 강하여 장중에 밑으로 밀렸다가 다시 매수세(주식을 사는 사람)힘이 강하게 들어와 종가를 고가로 마무리 한 형태. 

(*TIP. 종가를 고가로 마무리 한 경우 다음날 장시작 시 매수세가 강할 확률이 높음.)


(오른쪽) 아래꼬리 장대음봉은 시가(시작가격)을 고가로 시작하여 매도세(주식을 파는 사람)이 힘이 강하여 장중에 밑으로 저가 까지 장대음봉으로 밀렸다가 종가(종료가격)이 장중에 매수세(주식을 사는 사람)가 힘을 내어 다시 위로 꼬리를 달며(양봉관점으로 봐도 무방) 종가를 마무리한 형태.





이제.. 아래 그림 장대음봉과 위꼬리 장대음봉 캔들(봉) 모양만 보셔도 아시겠죠?

이제 캔들(봉)이 만들어지는 형성 되는 과정을 이해하셨을꺼라 생각 듭니다.




# 캔들(봉)의 종류


캔들(봉)의 종류가 상당히 많죠? 캔들이 어떻게 만들어지며 종류가 어떤것들이 있는지 아셔야 주식에 한발짝 다가갈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런 형태로 왜 만들어졌는지 심리와 의미를 아셔야 합니다.

캔들이 하나하나 모여 차트를 만들고 주가의 흐름을 이해 하는데 도움이 되시리라 믿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스마트토크

,